[ⓒ픽사베이][디지털데일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mandoo2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3-29 23:46본문
[ⓒ픽사베이][디지털데일리
[ⓒ픽사베이][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통신사들의 IPTV 매출이 전년 대비 1%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간신히 순증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성숙기에 접어든 모습이다. 업계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세력이 확장됨에 따라 IPTV 매출 성장폭도 줄어든 것으로 보고 있다. 각사는 IPTV 서비스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하는 방법으로 추가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통신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IPTV가 주를 이루는 미디어사업에서 공통적으로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사업 구조 및 회계처리 방식 차이로 3사 간 직접적인 비교는 어려우나, 3사는 공통적으로 IPTV 관련 매출에서 1% 혹은 0% 성장률을 보이는 등 가까스로 순증세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먼저, IPTV 1위 사업자인 KT 미디어사업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별도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2조826억원을 기록했다. 2024년말 기준 IPTV 가입자는 945만명을 기록했고, 전년 대비 약 4만명 증가한 수치다.SK텔레콤 IPTV 연간 매출은 전년대비 1.9% 증가한 1조 5508억원을 달성했다. IPTV 가입자는 680만명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1% 늘었다. LG유플러스 IPTV 매출은 전년 대비 0.2% 성장한 1조3277억원의 수익을 기록했고, IPTV 누적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2.4% 증가한 558만명을 기록했다.통신3사는 사업보고서를 통해 공통적으로 OTT 시장 성장에 따른 시장 상황 변화를 언급했다. KT는 “유료방송 시장 성장 정체와 OTT 서비스 영향력 증가에 따른 유료 콘텐츠 구매(PPV) 매출 하락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요금제 중심의 판매 Mix 개선으로 전년 대비 미디어사업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적었다.SK텔레콤은 “유료방송시장에서는 독자적인 콘텐츠를 보유한 대규모 OTT 사업자를 중심으로 콘텐츠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고 언급했다.LG유플러스는 “IPTV 수익은 OTT 성장으로 인해 VOD 매출이 다소 감소했으나, 고가가입자 지속 성장으로 전년대비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전했다.IPTV는 그간 통신3사에게 든든한 수익원 역할을 했다. OTT가 본격적인 확장을 시작한 뒤에도 꾸준히 가입자 수 및 매출 순증세를 보이면서 통신사의 미디어 사업을 뒷받침한 바 있다. 케이블TV가 꾸준히 감소세를 기록한 것과 달리 IPTV는 여전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사에 따르
개포동부동산 구글상단작업 쿠팡퀵플렉스야간 네이버상위노출 네이버상위노출 네이버지도상위노출 플레이스상위노출 매크로 웹상위노출 네이버상위노출 구글상단노출 웹사이트상위노출 홈페이지상위노출 구글상위노출 웹사이트상위노출 네이버지도상단노 출 상위노출하는법 구글상단노출업체 구글상위노출 네이버상단작업업체 강남구청 맛집 네이버매크로프로그램 SEO 네이버상위노출 네이버상위노출 홈페이지상위노출 웹상위노출 구글상위노출 구글상단노출 네이버상위노출 매크로프로그램 네이버플레이스트래픽 구글상위노출 SEO전문가 쿠팡퀵플렉스야간 웹사이트상위노출 구글상위노출 SEO하는법 플레이스상위 seo 하는법 강남구청 맛집 SEO전문가 웹사이트상위노출 구글찌라시 홈페이지상위노출 개포동부동산 마케팅프로그램 네이버마케팅프로그램 네이버상위노출 네이버마케팅 네이버자동글쓰기 네이버상단작업 개포동부동산 지식인자동답변 구글상위노출 웹사이트상위노출 상위노출 구글상단작업 네이버상위노출 네이버마케팅프로그램 상위노출 웹상단작업 웹사이트트래픽 웹SEO 구글상위작업 키워드한줄광고 네이버상단노출 마케팅프로그램
[ⓒ픽사베이][디지털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