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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따오, 2023년 소변테러에 지난해 매출 반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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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nion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4-13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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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따오, 2023년 소변테러에 지난해 매출 반토 칭따오, 2023년 소변테러에 지난해 매출 반토막하이네켄, 수요 부진에 1000억대 매출마저 위태아사히, 높은 수요 토대로 가격 인상 카드지난해 주요 수입 맥주 브랜드의 희비가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칭따오'가 위생 문제에 발목을 잡히며 존망의 기로에서 힘겨운 한 해를 보냈고, '하이네켄'은 시장의 침체된 분위기를 그대로 반영하며 서서히 기력이 쇠하는 모습을 이어갔다. 반면 일본맥주의 부흥을 이끈 '아사히'는 전에 없던 호황을 누리며 패권자의 지위를 견고히 했다.칭따오 '소변 테러'에 허덕인 비어케이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칭따오 맥주를 수입하는 비어케이의 지난해 매출액은 341억원으로 전년(806억원) 대비 57.7%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매출이 절반 이상 줄어들면서 영업손실도 피하지 못했다. 지난해 영업손실은 34억원으로 적자가 이어졌다.지난해 비어케이의 매출 급락은 위생 문제 논란이 결정적이었다. 2022년 수입량 4만6504t으로 수입 맥주 1위를 기록했던 중국산 맥주는 2023년 초까지도 1위 자리를 지키며 인기를 이어갔다. 하지만 2023년 11월 칭따오의 산둥성 공장에서 한 작업자가 맥주 원료인 맥아 보관 장소에 들어가 소변을 보는 것으로 추정되는 일명 '소변테러' 영상이 공개되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하루아침에 외면받았다.이로 인해 비어케이도 직격타를 맞았다. 사건 이전까지 2017년부터 6년 연속 매출 1000억원을 넘기며 순항하고 있었지만 사건 이후 한국 수입 제품과 무관하다는 해명에도 상황이 급전직하하며 한동안 매출이 바닥을 쳤다. 이후 희망퇴직과 광고선전비 등 판관비 감축 등 비용 축소를 통해 정상화에 나섰지만 지난해 부진한 실적은 피하지 못했다.비어케이의 정상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포트폴리오가 사실상 칭따오 단일 브랜드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전의 성장세를 이어가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주류 외에도 중국 제품의 위생 문제에 대해선 소비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한다"며 "부진한 시장 상황에 대체품도 많은 상황인 만큼 한 번 훼손된 이미지를 회복하기가 만만치는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과거의 영광 뒤로…서서히 힘 빠지는 하이네켄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세계 2위 맥주 기업인 하이네켄도 부진을 면치 못했다. 하이네켄코리아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액은 1011억원으로 전년(1113억원) 대비 9.1% 감소한 것으칭따오, 2023년 소변테러에 지난해 매출 반토막하이네켄, 수요 부진에 1000억대 매출마저 위태아사히, 높은 수요 토대로 가격 인상 카드지난해 주요 수입 맥주 브랜드의 희비가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칭따오'가 위생 문제에 발목을 잡히며 존망의 기로에서 힘겨운 한 해를 보냈고, '하이네켄'은 시장의 침체된 분위기를 그대로 반영하며 서서히 기력이 쇠하는 모습을 이어갔다. 반면 일본맥주의 부흥을 이끈 '아사히'는 전에 없던 호황을 누리며 패권자의 지위를 견고히 했다.칭따오 '소변 테러'에 허덕인 비어케이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칭따오 맥주를 수입하는 비어케이의 지난해 매출액은 341억원으로 전년(806억원) 대비 57.7%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매출이 절반 이상 줄어들면서 영업손실도 피하지 못했다. 지난해 영업손실은 34억원으로 적자가 이어졌다.지난해 비어케이의 매출 급락은 위생 문제 논란이 결정적이었다. 2022년 수입량 4만6504t으로 수입 맥주 1위를 기록했던 중국산 맥주는 2023년 초까지도 1위 자리를 지키며 인기를 이어갔다. 하지만 2023년 11월 칭따오의 산둥성 공장에서 한 작업자가 맥주 원료인 맥아 보관 장소에 들어가 소변을 보는 것으로 추정되는 일명 '소변테러' 영상이 공개되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하루아침에 외면받았다.이로 인해 비어케이도 직격타를 맞았다. 사건 이전까지 2017년부터 6년 연속 매출 1000억원을 넘기며 순항하고 있었지만 사건 이후 한국 수입 제품과 무관하다는 해명에도 상황이 급전직하하며 한동안 매출이 바닥을 쳤다. 이후 희망퇴직과 광고선전비 등 판관비 감축 등 비용 축소를 통해 정상화에 나섰지만 지난해 부진한 실적은 피하지 못했다.비어케이의 정상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포트폴리오가 사실상 칭따오 단일 브랜드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전의 성장세를 이어가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주류 외에도 중국 제품의 위생 문제에 대해선 소비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한다"며 "부진한 시장 상황에 대체품도 많은 상황인 만큼 한 번 훼손된 이미지를 회복하기가 만만치는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과거의 영광 뒤로…서서히 힘 빠지는 하이네켄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세계 2위 맥주 기업인 하이네켄도 부진을 면치 못했다. 하이네켄코리아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액은 1011억원으로 전년(1113억원) 대비 9.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손실도 28억원으로 전년(-36억원)에 이어 2년 연속 적자가 이어졌다.소변 파동이라는 두드러지는 악재가 있었던 칭따오와 다르게 하이네켄코리아는 가정 주류 시장의 위축과 칭따오, 2023년 소변테러에 지난해 매출 반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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