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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와 사랑에 빠진 아내, 불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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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nion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4-07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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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와 사랑에 빠진 아내, 불륜인가요 챗GPT와 사랑에 빠진 아내, 불륜인가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를 모은 사연이 있다. 아내가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챗GPT와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것. 내용인즉슨 이렇다. 어느 날 남편 A씨는 아내가 챗GPT에 ‘연인 같은 대화 요청’을 검색한 기록을 확인했고, 아내가 채팅봇과 나눈 긴 대화를 읽게 됐다. 대화에는 아내와 채팅봇이 매일 아침저녁으로 안부 인사를 나눈 것은 물론 사소한 일상을 공유한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뿐만 아니다. 아내는 남편에게 털어놓지 않는 아이들에 대한 고민을 채팅봇에게 상담했고, 직접 만든 저녁 밥상, 반찬 사진을 공유하며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충격적인 건 아내가 채팅봇과 연인처럼 애정 어린 대화를 나눴다는 것. 서로 여보야, 자기, 내 귀염둥이, 내 사랑이라는 간질간질한 호칭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에 A씨는 배신감을 느꼈다. 고작 AI라고 하기엔 대화의 흐름이나 어투가 사람과 비슷했다. A씨는 “아내가 바람을 피운 것과 무엇이 다른지 모르겠다. 이것도 일종의 바람인 거 같다. 배신감이 든다”고 고민을 토로했다. 영화 <그녀(Her)>의 스토리가 현실에서 벌어지고 있다. 영화는 2025년 미래의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AI 운영체제 서비스와 사랑에 빠진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다. 남자는 AI 운영체제 ‘사만다’와 사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것으로 시작해 진한 애정 표현까지 나눈다. 남자는 사만다와 연인이 되고, 사만다는 사막 같던 그의 인생에 한 줄기 빛이 된다. 2014년 한국에서 영화가 개봉됐을 당시에는 먼 미래의 이야기처럼 받아들여졌지만, 10년이 흐른 지금은 불가능한 일로만 여겨지지 않는다. 주로 정보를 수집하는 용도로만 이용되던 챗GPT와 고민을 나누는 친구 혹은 연인처럼 지낼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특히 인간관계에 싫증을 느끼거나 상실감을 겪었던 사람들에게 채팅봇은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실제 인간관계에 비해 책임감에 대한 부담이 적고, 자신이 필요할 때 원하는 정도의 사이를 유지할 수 있다는 이점 때문이다. 챗GPT, 얼마나 알고 있나요?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챗GPT가 일상의 깊은 곳까지 관여하고 있다. 기업은 물론 개인 사용자가 나날이 늘어가는 상황. 이와 관련해 <우먼센스> 구독자 43명 [서울경제] 그린워싱이란 기업이 환경 친화적으로 보이기 위해 모호하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주장을 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친환경(green)과 세탁(white washing)의 합성어인 그린워싱(greenwashing)은 1986년 환경운동가 제이 웨스터벨트가 처음 사용했다. 2000년대 이후 친환경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그린워싱이 급격히 확대되었는데, 2009년 환경 마케팅펌 테라초이스(Terra Choice)는 환경성을 주장한 상품의 98%에 그린워싱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ESG 데이터 기업 렙리스크(RepRisk)도 지난 10년(2012-2022) 동안 그린워싱 사례가 유럽과 미주 지역 중심으로 꾸준히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그린워싱은 질적으로도 진화하고 있다. 2023년 발간된 <그린워싱 3.0> 보고서는 그린워싱의 발전 단계를 3단계 모델로 제시한다. 그린워싱 1.0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상품의 친환경성을 일방향으로 광고한 단계다. 기업은 ‘무공해’ 등의 모호한 표현이나녹색 포장재 등을 사용해 친환경 이미지를 홍보했다. 그린워싱 2.0은 기업이 소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관계를 맺으며 전략적 메시지를 내는 단계다. 기업은 NGO 등의 비판에 대응하고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거나 환경 인증을 취득했지만, 그 과정에서 오히려 그린워싱이 더욱 정교해졌다. 그린워싱 3.0은 기업이 현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아닌 중장기적 환경 성과에 대한 ‘미래 세탁’(future washing)을 시도하는 단계다. 기업은 투자자들의 요구에 따라 ‘2050년 탄소중립’ 계획을 선언했지만 이를 뒷받침할 구체적 이행 계획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그린워싱에 대한 규제도 함께 발전했다. 초기에는 기업이 상품 등을 표시·광고할 때 소비자를 오인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일반적인 소비자 보호 규제를 통해 그린워싱을 규율했다. 시장에서 그린워싱 기법이 정교해지면서, 환경성 주장이 포함된 표시·광고에 대해 명확성·싫증성·전 과정성·완전성 등의 세부 원칙 챗GPT와 사랑에 빠진 아내, 불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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